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코인 공부

리플과 밀크코인이 조정장에도 버티는 이유

Mr.프리드먼 2020. 8. 12. 23:36

지난 주는 극단적 낙관주의, 광기로 인한 비트코인의 떡상 주였다. 하지만 광기는 오래가지 않는다. 결국 조정이 왔고, 고점에서 매수한 사람들에게는 하락장이라고 느껴질 정도였다.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아라

주식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들어봤을 말이다. 그렇다. 공포가 느껴질 때 두려움을 이겨내고 매수해야한다. 그렇다면 하락장에서는 어떤 걸 매수해야할까?

- 지금 하락장이 진행중인가?

이 질문을 답하기 전, 먼저 지금이 하락장인지부터 확실히 해야한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지금은 하락장이 아니다. 하락장은 오늘 가격에서 10% 떨어진 것이 아니다. 전 저점을 뚫고 떨어져야한다. 그 때부터 하락장이고, 사람들이 공포라 여긴다.

 

그 전까지는 빠른 상승에 따른 조정으로 여겨진다.

- 8월은 하락장일까?

조정이 생긴 후 횡보가 나올지 급락이 또 나올지, 반등이 나올지는 모른다. 본인은 신이 아니니깐.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내보자면 하락장까지는 안가고, 10800~11200달러 선까지 조정을 준 후, 반등 혹은 횡보를 할 것 같다. 너무 급등한 상태라 다시 오르기 위해서는 물량을 모아야하기때문에, 숨고르기는 필요하다.

만약 숨고르기 없이 단숨에 14000달러를 도전한다면, 여기서 뚝배기를 맞고 크게 떨어진다. 마라톤할 때 전력질주 후 나머지를 계속 걷는 것과 같다. 단숨에 1등으로 갔다가 꼴등행이다.

그렇기에 8월은 횡보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 그럼 어떤 것을 매집해야할까?

- 현금 보유량이 억대면 메이저 알트코인

먼저 현금 보유량으로 그 기준을 나눌 수 있다. 현금 보유량이 많다면, 메이저알트코인을 추천한다. 시가총액이 200~300억 수준인 잡 알트코인에서 1억~2억넘게 매집을 하면, 팔기가 힘들다. 거의 0.5%~1%의 지분을 갖고 있는 것인데, 이 정도면 삼성전자 임원이 삼성전자 주식을 갖고 있는 정도다.

그렇기에 1~2억 이상의 현금을 굴리고 있다면, 메이저 알트코인을 추천한다.

특히 본인은 최근 리플을 주의깊게 보고 있다. 곧 있을 스웰 호재때문에 그런 것인지,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 리플도 가격이 오른 것인지 몰라도 많이 올랐다. 잠깐 323원까지 조정이 왔는데 황금매수 구간이었다. 317~330원 구간에서 물량을 모아가면 크게 이득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 에스브이도 괜찮게보지만, 리플의 상승률이 더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어떤 것을 매집할지는 본인 선택이다.

- 현금 보유량이 적다면 알트코인

현금 보유량이 억대가 아니라면, 전망이 좋은 알트코인 매수를 추천한다. 메이저 알트코인보다 더 많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오늘 7시에 개*도 없는 공시를 띄운 밀크 코인을 추천한다. 물론 본인이 과거에 미리 사놨던 코인이다. 본인이 사놔서 추천하는거 아니냐고? 그런거 아니니 글을 끝까지 읽어보길 바란다.

하마터면 살뻔한 야놀자 밀크코인 차트상 자리가 좋긴한데...

 

하마터면 살뻔한 야놀자 밀크코인 차트상 자리가 좋긴한데...

기대했던 떡락까지는 아니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떨어졌고, 알트코인은 엄청 떨어졌다. 아마 나스닥의 영향으로 더 떨어질 것 같다. 자세한 것은 아래 글 참고. 위험에 처한 비트코인 나는 떡�

jaejaljaejal.tistory.com

위는 과거 매수 때 올린 포스팅.

- 밀크 사전 투자물량 일별 배포량 반감 공지

역시 김치코인이라 그런가 공지도 사기스럽게 지어놓는다. 반감...반감기 연상되게 해놓네?? 반감기마냥 엄청난 호재일 것 같지만 까놓고 보면 별거 아니다.

밀크 코인은 매일 사전판매물량의 0.02857%를 시장에 푼다. 한번에 풀면 시장에서 물량을 소화하지 못하기때문에 가격이 떡락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조금씩 푸는데, 앞으로는 절반인 0.014285%만 풀겠다는 뜻이다.

호재라고 보면 호재일 수는 있지만, 시장에서는 별거 아니라고 여길거다.

- 차트가 지금 너무 이쁘다.

그치만 차트가 좋다. 비트코인의 조정으로 대부분의 코인들이 급락을 면치 못했는데, 밀크코인은 이걸 말아 올렸다. 그것도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매수세가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7월 말에도 한번 엄청난 매수세와 함께 급등이 발생했다. 235원쯤에 지지선을 만들고 다시 올라가는 중에 비트코인의 조정이 발생한 것이지만 생각보다 많이 안떨어졌다.

이 말은 세력입장에서 밀크코인의 물량을 받아먹고 있다는 뜻이다. 물량을 왜 받아먹을까? 위에서 팔아 이득을 남기려고!

게다가 천장이 없다...밀크코인은 그저 끝없이 하락만 하다 횡보를 길게 가졌다. 천장이라해봤자 280~320원대다. 이 구간을 뚫으면 롤러코스터의 공포를 느낄 수 있다.

 

- 뜬금없는 공지 + 심상치 않은 매수세?

잘 만들어진 차트에 공시까지? 저 공시 별거 없지만, 왜 이 타이밍에 올렸을까? 아무 생각 없이 올리는 공시는 없다. 다들 돈을 벌고싶어하고, 본인 코인이 많이 오르길 바라기 때문에 공시도 '언제 올릴까' 고민하고 올린다. 타이밍만 잘 맞추면 몇 배는 떡상하게 만드는 것이 공시의 힘이다.

지금 이 타이밍에 공시를 올린 것은 개미들의 집중을 끌려고 하는 것 아닌가 싶다. 만약 언젠가 끌릴 집중이라면 지금 당장 매수하는 것이 좋다.

- 김치코인을 왜 추천해!!!

김치 코인을 추천해서 기분 나쁘신 분들도 있을 거다. 그 마음 안다. 김치코인, 워낙 이미지 안좋다. 하지만 본인은 진심이고 광고 아니다. 재잘재잘 블로그, 보는 사람 거의 없다. 보는 사람도 거의 없는데 홍보해서 뭐하나. 홍보할 이유 없다.

그저 코인 하는 사람으로써 관점을 공유하고 인정받고 싶기 위해 하는 것이다. 오늘 살펴본 바로는 밀크코인이 곧 좋은 소식을 가져다줄 것 같다. 수익을 내는 것이 목적이잖아?

물론 다른 좋은 코인들이 많으니, 다른 것을 매수해도 잘 벌 수 있다. 실제로 체인링크나 웨이브, 코스모스 미친듯이 오른다. 다만 이 코인들이 너무 올라 사기 부담스러운 분들, 어떤 코인을 사야할지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

* 투자의 결과는 본인 책임이니, 항상 주의해서 투자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