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코인 공부

2018년에 비트코인 저점 4000달러를 맞춘 차트 및 전망

Mr.프리드먼 2020. 7. 9. 23:37

내가 요즘 믿고 있는 차트다.

이 분은 지금 활동하지 않는 것 같지만, 저점 4000달러부근을 맞췄다. 그것도 2018년에. 그래서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한다. 코인의 전망은 밝다고 본다. 하루하루 작은 상승과 하락에 기뻐하고 슬퍼하지말자.

차트는 심플하다. 비트코인 반감기인 2020년 7월 이전에 저점을 찍는다. 아마 2018년에 올린 차트라 정확한 반감기 시기는 틀렸다. 그러나 이정도면 맞춘거나 다름없다.

그 이후 2021년 12월까지 떡상을 한다. 고점을 찍고 조정을 겪는다. 그런 다음 다시 상승.

차트상 비트코인 가격은 천천히 우상향 하는 중이어야한다. 그리고 실제로 그렇다. 모두들 2017년 2018년부터 내려온 장기하락 추세선을 뚫을거냐 말거냐로 논하지만, 아마 뚫을 것이다.

이 차트의 의미

 이 차트는 비트코인 상승만 의미하지 않는다. 알트코인의 불장이 올 것도 알 수 있다. 역사를 봤을 때 비트코인이 상승한 후, 조정 및 횡보가 이뤄지면 알트코인은 떡상을 하였다. 그것도 400~500% 수준으로...

주식 및 코인의 가격은 가치도 있지만 사람들의 믿음도 있다. 코인은 특히 사람들의 믿음이 중요하다. 코인하는 사람들은안다. 비트코인 상승 후에는 알트코인 상승이라고. 그리고 세력이 불을 지펴주면 순식간에 알트코인은 떡상하고 개미들은 몰린다.

 

이 때 알트코인 상승폭은 얼마인가? 현재만 해도 48배정도 오른 알트코인이 있다. 4월 30일부터 5월19일까지 2원대에서 98원까지 떡상한 더마이다스터치골드 코인이다.

비트코인이 떡상한다면 메이저알트는 물론이고 잡알트도 엄청난 떡상을 할 것이다. 마치 2017년 2018년 붐처럼.

 

제도권에 들어서기전 한 탕 해먹을 것이다.

또한 코인시장이 제도권에 들어서게된다면 엄청난 투기가 힘들어질 것이다. 세력이 수익실현을 원한다면 제도권에 들어서기전에 하지 않을까?

현재 코인시장은 무법지대다. 코스모코인 사례만 봐도 알 수 있다. 대표측에서 몰래 코인을 발행하기도하고, 걸려서 상폐당하기도 한다. 그러나 아무런 제지도 없다. 피해는 투자자 몫이다.

어마어마한 떡상은 이런 무법지대에서만 가능하다. 그래서 제도권에 들어가기 전, 세력이 한 탕 해먹을 것이라 생각된다.

우리가 해야할 것

이런 미래를 믿고 있다면, 해야할 것은 하나다.

1. 차트상 많이 오르지 않은 코인

2. 적당히 시가총액도 있는 코인

3. 어느 정도 거래량있는 코인

4. 빗썸에만 있는 코인(선택)

위 조건에 맞는 코인을 찾아 구매하는 것이다.

업비트에만 있는 코인이 있고, 빗썸에만 있는 코인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빗썸쪽이 더 거래가 활발하기에 빗썸쪽 코인을 추천한다. 본인은 농협계좌가 없어 업비트만 쓰고 있다.

대부분의 거래소에 있는 코인은 다른 거래소에서 떡상하면 똑같이 떡상하기에, 구매해도 괜찮다. 그러나 요즘 추세로 봤을 때 빗썸에만 있는 코인이 떡상하는 경우가 많다. 업비트는 올라도 20%다. 빗썸은 오르면 4800%다. 근데 우리같은 개미들은 무서워서 못탄다.

시가총액이 작고, 거래량도 활발하고, 다른 거래소에서 시세차이로 차익을 실현하려는 애들이 없어서 그런 것 같다. 상장된 거래소 수가 적다면 시세를 조작하기 쉽다.

아무튼 일단 사뒀다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코인시장이기에 당장은 손해볼 수도 있다. 하지만 차분히 기다리면 가격이 오를 것이고 돈을 벌 것이다. 작은 손해에 연연하지 말고, 본인에게 부담되는 돈을 넣지도 말자. 적당히 용돈벌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