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일상 생각

어떤 시장이든 산 사람은 폭등을 외치고, 판 사람은 폭락을 외치는구나

Mr.프리드먼 2021. 12. 27. 10:34

최근 부동산으로 알아주는 네이버 카페를 정말 많이 보고 있다. 부동산의 경우 상승률이 높아서 매수를 따라가기보다는 그저 흐름만 보고 있었음.

 

그러다 뉴스에서 폭락이다 조정이다 온갖 공포 유발하는 문구를 남발하길래 어떤 상황인지 궁금해서 자주 보고 있다. 보다보니 여기도 코인판, 주식 종목토론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을 깨달음. 부동산은 큰 금액으로 굴려야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주식, 코인보다 점잖을 거라는 생각, 착각이었다.

 

어떤 사람이 어차피 다시 오른다. 폭락무새들은 승리할 수 없다고 글을 올렸었는데, 여기 달린 댓글은 충격적이었다.

마치 주식, 코인처럼 '바닥 밑에 지하실 있는지 모르지 ㅉㅉ' 하는 사람과 '응 폭락론자는 폭락만 외치다 집 못사지ㅉㅉ' 하는 사람이 싸우고 있다.

 

어떤 시장이든 사람은 다 똑같구나 싶었다. 집을 산 사람은 떨어진다는 사람에 죽일 듯이 달려들고, 못 산 사람은 더 올라간다는 사람에 죽일 듯이 달려들고...굳이 싸울 필요가 있나 싶다.

 

너무 커뮤니티에 중독되지 말자. 서로 다른 의견이 있다면, 참고할만한 것 참고하고 나머지는 넘기면 된다. 이렇게 굳이 서로 댓글달며 '니 의견이 맞니 내 의견이 맞니' 싸울 필요가 없다. 시간 낭비다. 어차피 당장 내년의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