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코인 공부

스트라티스 NFT 마켓 오픈 예정 호재! 37000원까지 펌핑한 이력이 있는 코인

Mr.프리드먼 2021. 11. 17. 22:43

스트라티스가 또 맛있는 시장에 손을 댔다. 몇 달간 아주 조용했던걸로 기억하는데, 트위터에 30분 전 올린 글을 보면 멘트 되게 깔끔하다.

스트라티스 NFT 마켓이 곧 오픈된다고... stratisphereNFT 계정 새로 만들테니 새롭게 팔로잉 부탁드리구요. 오픈에 맞춰 뿌리는 것도 기대해주세요~

- 아직 디테일한 것은 나오지 않음

호재다 호재. 태그로 NFT와 메타버스 해놨는데 이건 그냥 작정하고 펌핑하겠다는 뜻. 다만 언제 오픈할지, 어떻게 오픈할지에 대해서는 발표된 점이 없다. 이번에 급상승을 이루기 보다는 일단 가격을 고점대로 안착시키겠다는 의지로 보임. 혹은 박스권 탈출 정도...? 물량매집일 수도 있다. 결론은 이번 펌핑이 크진 않을 것 같음

- 좀 무서웠음

솔직히 비트코인이 강하게 조정 나왔는데, 알트코인은 망해보이나?? 아니다. 오히려 알트코인들이 억눌려왔던 펌핑력을 너도나도 자랑하고 있다.

 

아직 하락장으로 보기에는 너무 안맞는 점이 많단 말이다. 하락장에서는 진짜 비트코인 -10%에 알트코인 -20~30%씩 반등없이 쭉쭉 떨어진다. 모든 사람들이 공포에 질려서 대부분이 손절하게 될 정도.

- 죽은 시장이라구요?

그러나 업비트를 보면 거래량 평화롭다. 상승률 불탄다. 거래대금도 1조가 넘고, 어제 보라의 경우는 3조가 넘었다. 물론 비트코인은 좀 더 하락할 수 있지만, 결국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알트코인의 상승 아닌가??

- 상장된 거래소 꽤 많음

잠깐 잡소리를 했는데, 스트라티스는 11월 3일에는 코인엑스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기도 했다. 어떤 코인인지 이제 찾아보는 분 당연히 있겠지. 항상 말하지만 진입 전에 꼭꼭 알아봐야한다! 계속 정보없이 들어가면...언젠가 크게 물린다.

 

아무튼 스트라티스는 플랫폼 코인으로 크게 생각해서 이더리움과 비슷한 목표를 지녔다고 보면 된다. 다만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져 구조와 사용하는 컴퓨터 언어(C, java같은 것)가 다름.

스마트 계약 = 조건만 만족하면 중계자(사람)없이 디지털 계약이 바로 이뤄짐

- 비슷한(?) 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스마트 계약 기능이 메인으로, 블록체인 개발할 때 쓰라고 만들어졌다. 우리가 글을 쉽게 인터넷에 올리고 싶으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를 하잖아. 이런거 안쓰면 진짜 복잡하게 사이트 만들어서 글 올려야함.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개발을 쉽게 하고싶을 땐 이런 플랫폼을 쓴다. PoS(Proof of Stake) 방식으로 얻을 수 있고, 이미 메인넷도 진행된 코인이다. 

 

물론 기술력 자체는 이더리움이나 폴카닷 등등에 밀릴 수 밖에 없다. 근본은 아니라는 뜻. NFT나 메타버스도 어차피 샌드박스나 디센트럴라이즈 등등에 밀릴 수 밖에 없고...

2017, 18 가격은 37500원까지 펌핑

- 과거 가격

그러나 우리가 기대할만한 것은 엄청 오래된 코인이라는 점 = 매집 기간이 길다는 점. 스트라티스의 펌핑력은 그 때 당시 엄청 알아줬다.

 

2017년 1월 6일부터 사업이 시작되어 진짜 노장이라 봐도 되고, 2017 18 불장때는 37500원까지 어마어마한 펌핑력을 보여줬다.

- 현재 차트

그런데 현재 가격은 3100원. 가격대나 거래량, 시장분위기를 봤을 때 얘도 4~5월의 전고점 뚫는 무빙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이번에 발표한 호재의 디테일이 나온다면 말이야.

 

요즘 유행이 구조대 출동해서 시체 다 처리해주고 올라가는 분위기라...이런 분위기에 NFT, 메타버스 호재를 발표한다면 정말 좋은 펌핑재료로 쓰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