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코인 공부

코인에 대한 시장의 인식은 어떤 단계냐고? 아직 저평가다!

Mr.프리드먼 2021. 11. 12. 14:05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고, 틀릴 수도 있다. 그냥 재미로 읽어줬으면 한다.

나는 정말 여러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다. 아무리 대세가 유튜브라고 하지만, 동영상으로 하나하나 분석을 보기에는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는 느낌. 그에 비해 글은 빠른 속도로 읽을 수 있어 유용하다.

코인 관련 블로그는 정말 소수만 구독하고 있고(애초에 식견있는 블로그가 거의 없다.), 대부분 주식과 부동산 관련 블로그들이다.

이러한 블로그들의 경우 7~8개월 전만해도 비트코인 혹은 코인 거래에 대해 매우 부정적이었다. 대부분 사기라고 인식하였고, 주식만이 최고 혹은 부동산만이 최고라고 주장하였다.

이해했다. 이해하기 힘들고, 인정받지 못했고, 변동성이 컸으니까. 사용되는 곳이 없었으니까. 나와 의견이 달랐지만 투자 마인드 자체는 정말 훌륭한 분들이라 글을 꾸준히 읽으며 배웠다.(이웃 최소 10000명 이상)

하지만 요즘 많은 기업들과 거물급 인물들이 비트코인을 매입하고, NFT를 적극 이용하면서 블로그들의 인식도 많이 달라졌다. 어느 새 블로그 내에는 비트코인이나 NFT 관련 카테고리가 생기고, 본인들이 이제는 비트코인에 대해 우호적인 입장이라고 인정하였다.

나는 이러한 입장이 결국 일반인들에게 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구독하는 블로거들은 정말 투자 마인드가 좋고, 변화에 적응하려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선구자라는 이야기다. 이제서야 이분들이 관심갖기 시작함. 이 말은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은 큰 돈을 코인 시장에 들고오지 않았다는 이야기. 보통의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코인에 대해 부정적이고, 도박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코인은 좀...' 이라는 말이 자연스러운 반응임.

이러한 인식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아직까지 코인 시장에 큰 돈을 들고 진입하지 않고 있다. 그저 잃어도 될 정도의 소액만 넣고 있고 대부분은 주식과 부동산으로 향한 상태. 하지만 생각보다 크지 않은 이익과 불안함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고 있다.

NFT가 묻기만 해도 주가는 떡상중

시기에 맞춰 뉴스는 NFT, 비트코인 신고점 달성 등의 뉴스를 보도하고 있지. 꿀향기를 퍼트리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주가의 큰 하락이 있었던 리니지의 NC소프트. 어제 NFT가 묻었는데 20% 급등했다.

정말 돈냄새가 풀풀 나지 않는가??

이 꿀향기를 맡고 슬슬 많은 사람들이 돈을 들고 올 때다. 큰 성장을 맛보면 대출까지 받아서 올 수도 있다.(지인은 이 부분에 동의하지 않았음) 장은 대출을 통해 규모가 압도적으로 커진다는 것. 부동산을 보면 알 수 있지 않는가.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선구자다. 적어도 어떤 코인이 무슨 코인이고 어떠한 역사를 거쳤는지, 어떠한 이미지인지는 안다. 저렴한 가격에 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면에서 여러분들은 정말 큰 무기를 가졌다고 본다. 앞으로 크게 성장할 코인 시장에서 이미 많은 정보를 알고 있다는 것. 지금 당장 코인 매수가 가능하다는 것. 이것이 여러분들의 큰 무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 시장의 규모는 훨씬 더 커지지 않을까. 코인 고인물들에게는 지금이 비싼 가격처럼 여겨지겠지만, 전망을 본다면 아직까지 저렴한 가격이지 않을까. 문득 코인에 대한 인식이 바뀐 블로거들을 보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