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코인 공부

도지 코인 일일 거래량 최저. 그래도 얘는 안망해

Mr.프리드먼 2021. 9. 23. 09:27

오늘 아침 이런 뉴스가 떴다. 도지코인 일일 거래량 2017년 이후로 최저라고. 사람들 관심도 역대급으로 줄어들었다고. 자세히 보니 거래소 거래량이 아니긴 하지만, 꽤 의미있는 뉴스다.

 

내 주위도 도지코인 샀다가 물려서 손절한 친구들 많다. 나는 솔직히 손절하지 말라고 했다. 차라리 월급 들어올 때마다 계속 물타라고, 얘는 빽이 어마어마하다고 말했다. 근데 친구는 이거 다 일론 머스크가 돈벌려고 사기친거라고 하면서 손절을 했다. 이렇게 손절하고 도지코인 쳐다도 안본 사람들 많겠지.

 

이러한 데이터들이 모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냈다.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업체인 크립토컴페어가 낸 데이터에 따르면, 시총 10위 도지코인의 키워드 검색량은 1월말 이후 최저 수준이다라고한다.

검색량 최저 데이터

거래량은 그렇다치더라도 검색량이 이만큼 줄어들었다는 것은 매우 의미있다. 시총 10위인데도 많은 개미들이 손절하고 쳐다보지도 않고있다는 뜻이니까. 대부분의 물량을 고래들이 갖고있다는 뜻이니까.

도지코인에 대한 평가

물론 누군가는 말한다.

- 도지코인 그거 일론머스크가 돈벌려고 트위터로 조작한거잖아. 일론머스크 벌써 다 팔고 튀었을 듯

- 그냥 귀여워서 사람들이 사는거 아니냐?

- 그거 재미로 만든 코인이고, 개발자도 왜오르는지 모르겠다는데 왜삼?

- 기술력도 안좋다고 들었는데, 이런걸 장투한다고?

- 코인이 얼마나 조작판인지 알게 해주는 대표적 코인

 

몇 개는 맞는 말이다. 재미로 만든 코인이고, 개발자도 왜 오르는지 모르겠다고 했었다. 개발자도 포기한 코인이라는 말도 들린다. 그러나 재미로 시작한 코인이라고, 기술력 및 개발도 쓰레기인건 아니다.

 

얘는 무려 일론 머스크가 달라붙은 코인이다. 일론 머스크가 대량으로 구매했고, 떡락하는데도 아직까지 팔지 않은 코인이다. 만약 시세차익을 얻으려 했다면, 돈을 크게 벌고 싶었다면 이미 팔고 떠났겠지. 하지만 아직까지 팔지 않았다.

 

이만한 빽있는 코인이 있을까? 개인적으로 없다고 생각한다.

안보이지만 계속 개발 및 시장 진출중임

게다가 도지 코인을 계속 진화시키려 노력한다. 어떤 것이 현재 도지코인의 문제점인지 트위터로 공유하고, 도지코인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계속 공유해주고 있다.

 

이미 여러 기업들에서 도지 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였고, 최근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도 결제 수단으로 도지가 어떨지 관심을 갖고 있다.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다.

시총이 증명해준다

무엇보다 시총이 10위라는 점. 이 시총이 도지코인 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준다. 엥 시총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거 아니냐는 의문이 들 것이다. 만약 도지코인이 엄청난 펌핑과 관심이 몰렸을 때라면 시총이 부정확할 수 있다. 그러나 지금은 언제?? 사람들 관심 최저인 시기다. 가격도 나름 안정적인 시기다. 이런 시기에도 시총 10위라는 것은 믿음직스러운 데이터다.

가격 상황

지금 0.22달러다. 차트보면 고점에서 물린 분들 심리적으로 힘들 것이다. -70%수준이니깐. 만약 도지코인에 물려서 슬퍼하는 중이고, 손절할까 고민중이라면 개인적으로 홀딩해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어차피 고점에서 물린 분들은 팔고 다른 코인 사도 돈 잘 못번다. 다시 올 도지코인 랠리를 기다리며, 매달 매수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p.s. 물론 투자는 본인 판단으로 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