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

돈 벌고 싶다면 업비트 BTC 마켓 코인의 원화상장을 주목해라

Mr.프리드먼 2020. 8. 6. 00:46

정말 스펜드 코인이 큰 일 해냈다.

솔직히 이 정도로 파급력이 클 줄 몰랐다. 아니 의심의 단계였다. 하지만 오늘 벌어진 사건 이후로 확신이 되었다.

- 연이은 BTC 마켓 코인의 원화 상장

스펜드 이후로 당분간 원화상장이 없을 것 같던 업비트였다. 왜냐고? 체인링크와 테조스에 큰 펌핑이 없었거든. 기대심리에 사토시 가격이 살짝 올랐지만, 실망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오늘 빗썸에서 보라가 상장된다는 소식이 퍼졌다. 다들 빗썸에 관심이 끌렸다. 그리고 업비트 BTC 마켓의 보라 가격은 조금씩 올랐다.

그러나 먼저 원화 상장을 시킨 것은 업비트였다. BTC 마켓에서는 난리가 났다. 너도나도 스펜드 코인을 또 기대하며 사토시 가격을 올렸고, 보라는 그 기대에 부흥했다.

약 100%가 넘는 상승이 나온 것이다. 그리고 거래량 1위를 찍으며, 보라는 펌핑을 이뤄냈다.

물론 단타로 수익을 낸 사람도 있고, 손해를 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연이은 원화상장의 파장은 컸다.

 

● BTC 마켓 코인의 상승장

마치 해적왕 골드로저가 원피스는 실존한다고 외친 것처럼, BTC마켓에서 외면받던 코인들이 너도나도 오르기 시작했다.

이 코인들도 지금 구매해두면 1달 안에 원화 상장해서 떡상하지 않을까?

스펜드와 체인링크, 테조스, 보라의 연이은 상장이 이런 생각을 들게 만들었다. 심지어 본인도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왜냐면 원화상장한 코인들은 BTC마켓에서도, 원화마켓에서도 거래량이 너무 잘나온다.

업비트 입장에서 거래량이 잘나오면 수익이다. 원화마켓의 거래 수수료는 0.05%지만 BTC마켓의 거래 수수료는 0.25%다. BTC마켓을 굴리면 굴릴수록 원화마켓의 5배 수익이 나는 것이다.

- 업비트는 BTC마켓의 거래량을 늘리고 싶어한다.

그렇기에 업비트는 BTC 마켓에서 희망을 봤을 것이다. 빗썸보다 적은 실적으로 항상 고전했지만, BTC마켓의 거래량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원화마켓의 펌핑도 노린다면? 어마어마한 실적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원화상장 될만한 코인들

주목해야할 코인은 2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 시총은 작지만 거래량이 많은 코인 : 링엑스, 아이텀게임즈, 메타디움, 보디엑스

특히, 거래량이 많은 아이텀게임즈나, 메타디움은 주목할만하다. 업비트에 거래수수료를 가져다주는 녀석이니깐.

먼저 시총이 작으면, 가격 변동성이 심하다. 시총은 몸집이다. 몸집이 작을 수록 더 높이 뛸 수 있다. 작은 자본으로도 많은 펌핑을 이뤄내기 쉽다는 뜻이다. 현재 이 코인들의 가격은 많이 올랐다고 볼 수 있지만, 원화상장하면 이 가격조차도 저렴해보일 것이다. 그만큼 시총이 작은 코인은 펌핑이 많이 일어난다.

 

다만, 단점이 있다. 시총이 작기에 원화상장할 확률이 낮다. 아니 낮아야 정상이다. 하지만 요즘 업비트 횡보를 보면, 거래량이 터질만한 코인을 상장시켜주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패턴을 봤을 때 시총이 낮아도 상장은 할 듯싶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물릴 확률이 높다. 만약 이 코인들이 상장되지 않으면, 탈출하기 어렵다. 이러한 코인들은 구매가 쉽지만, 판매가 어렵다. 거래량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 시총이 크고 안전한 코인 : 레이븐코인, 도지코인, 크립토닷컴체인

레이븐코인은 BTC마켓에서 항상 거래량 1등을 달릴 정도로 관심종목이었다. 시총은 현재 1700억.

왜 아직까지 원화상장을 못했는지 의문이다. 그만큼 거래량도 많고, 시총도 높기에 물릴확률이 적다. 현재 사토시가격도 전혀 비싼 편이 아니기에 진입하기 좋다. 물려도 탈출은 금방이다.

도지코인또한 31사토시지만 시총은 5280억원으로 정말 덩치가 크다. 많이들 들어봤을 코인이다. 얘 또한 현재 차트를 보면 장기 삼각수렴중이고, 곧 탈출할 가능성이 보여 괜찮다고 본다.

참고로 리플이 최근 장기 삼각수렴을 위로 탈출해서 많은 상승을 이뤄냈다. 하지만 원화상장으로 펌핑이 되기엔 시총이 너무 크고,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다.

크립토닷컴체인은 얼마전 50%의 상승을 이룬 크립토닷컴 회사의 다른 코인이다. 시총 3.5조원으로 매우 덩치가 크지만, 현재 크립토닷컴 카드를 발행하기도 하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여지가 충분해 괜찮게 보는 코인이다.

- 퓨마페이, 레드코인, 디지털노트와 같은 엽전주는?

얘네는 잘 모르겠다...본인은 과거부타 얘네를 봐왔지만, 왜 상폐 안당하지 라는 생각을 계속 가졌었다, 그래서 이 코인들이 과연 상장될지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로또와 같다고 본다. 넣고 싶으면 소액만 넣는 것을 추천한다.


코인 시장에서 트렌드는 항상 있어왔다. 순환펌핑, 동전주의 지폐주되기, 디파이, 스캠코인의 펌핑 등등... 이 트렌드를 잘 타는 사람이 많은 수익을 얻는다.

그리고 지금 트렌드는 BTC마켓의 원화상장으로 보인다, 물들어올 때 노 젓자. 단, 변동성이 크니 투자에 유의하면서!

* 투자의 결과는 본인 책임이다. 고가에 물리는 것을 조심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