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

9월 24일 비트코인 하락 또 중국발 악재 가상화폐 채굴 단속 및 에너지 소모 규제

Mr.프리드먼 2021. 9. 24. 18:33

갑자기 6시 10분을 기점으로 우르르 쏟아지기 시작했다. 차트분석하는 분들은 떨어질 때가 됐다며 말할 것이고, 뉴스에 민감한 분들은 중국을 엄청 욕할 것이다.

아무튼 누군가가 악재 뉴스에 맞춰 강한 하락을 시작하고있다.


출처 코인니스


떨어지는 이유를 알아야 덜 답답하니까 어떤 악재인지 알아보자. 중국의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또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내놨다. 엄포다.

신규 가상화폐 채굴에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니 재정지원같은 것 할 생각 꿈도 꾸지 말란다. 가상화폐는 도태되어야하는 산업이라고 한다. 실제로 가상화폐는 공산당인 중국에게 매우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존재다. 그치만 중국도 포기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하지.

각 지방정부의 책임을 늘리고, 관리감독을 빡세게 시키겠다는 것이 주요 내용.

펀더멘탈적 악재가 아닌 그냥 중국이 중국한 느낌.

가상화폐 관련 서비스 제공 불가 뉴스도 추가로 떴다. 어떻게든 가상화폐가 퍼지지 않도록 억제하려는 느낌이다.

하지만 북한이 남한문화 접하지 못하게 막는다고 막아지나...부동산값 잡겠다고 양도세 올리고 시장에 역행하게 정책 펼치면 막아지나...


중국발 악재는 하루 이틀이 아니다. 솔직히 시장도 이쯤되면 면역될 법도 한데...

그치만 여기는 주식이 아니고, 결국 큰 세력들이 이끌어가는 시장이기에 떨구고 싶다하면 떨어진다.

개인적으로 전 저점을 테스트할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천천히 하락하면 다시 상승에 오래걸리지만, 빠르게 하락하면 그만큼 빠르게 반등한다. 차라리 빨리 떨어지는게 낫다.

목적은 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 및 물량 매집이겠지. 메이저 포함 알트코인들 아주 쭉쭉 떨어지고있다. 현금있는 분들은 세일이라며 줍줍할 듯. 만약 전 저점 부근에서 강한 거래량이 나오며 반등한다면, 그 때부터 안심해도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롱충이기때문에 세력이 충분히 흔들고 올릴 것이라고 믿는다.

이번에도 적당한 매수가격이 왔을 때 소액씩 계속 줍줍할 예정이다. 항상 얘기했듯 너무 패닉하지말자. 펀더멘탈적 악재가 아니다. 그냥 또 중국이 중국했을 뿐이다.

p.s. 참고로 9월24일 금요일은 cme 만기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