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생각

돈있다고 행복하지 않지만 돈이 없으면 무조건 불행하다

코인 이야기/코인 공부

암호화폐 3대장 등극? 라이트코인 호재 및 전망

Mr.프리드먼 2020. 7. 29. 02:25

진정한 불장이 찾아왔다. 비트코인은 2017년에서 2018년으로 이어져 내려오던 장기하락추세선을 뚫고 올라갔다. 현재 연속적인 장대양봉으로 롱 숏 진입을 하기 힘들 정도다. 오직 현물시장만이 메리트 있는 타이밍이 왔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고 나서 횡보할 때 쯤, 좋은 소식이 찾아온다.

- 메이저알트의 상승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은 메이저알트의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 당연하다. 그리고 이번 장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이을 3대장은 라이트코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은 Defi로 인한 역대급 수요와 2.0 업데이트를 앞둔 현재,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도대체 얼마까지 올라갈지 예측이 안되는 상태다.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의 수혜인지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상승을 이뤄냈다. 7월 27일자 거래량은 1월 상승장에서의 거래량보다 훨씬 높다. 어떤 호재인지 아직 알 수 없지만,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주목해야할 메이저알트다. 본인도 현재 장투용으로 들고 있다.

 

- 3번째 대장(?) 라이트코인의 호재

갑자기 라이트코인? 의문이 들 수 있다. 나도 의문이었다. 하지만 찌라시가 하나 있었다.

바로 페이팔 x 팍소스 찌라시. 페이팔이 결제시장에 진출하면서 팍소스 거래소와 협력하기로 했고, 아직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다.

팍소스는 7월 9일자로 비트코인캐시와 라이트코인을 예급, 인출, 구매, 판매 및 보유가 가능해졌다. 한마디로 라이트코인 지갑이 생겼다는 말.

이러한 팍소스가 진짜 페이팔과 협력한다? 결제시장을 진출하는 페이팔에서 라이트코인을 쓸 수 있다는 뜻이다. 워낙 찌라시와 가짜소식이 많은 코인시장이지만, 가격상승이 일어났다는 것은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도 볼 수 있다. 개미보다 정보력이 빠른 고래들이 많기 때문이다.

페이팔과 팍소스가 손을 잡는 것이 확실시되면, 그 때 달라붙는 개미들로 가격상승은 더 클 것으로 보인다.

- 엄청난 거래량 동반 장대양봉

 

차트상 거래량도 어마어마하다. 보통은 3월 대하락장의 거래량이 제일 높은데, 이를 뛰어넘는 거래량이 최근 나왔다. 큰 거래량과 동반되는 장대양봉? 무조건 상승하겠다는 의미다.

- 미 금융산업규제기구 승인 호재

 

이러한 거래량에 위 호재도 한몫했다. 최근 미국의 금융산업규제기구에서 암호화폐 신탁펀드 투자회사인 그레이스케일에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OTC 마켓 거래를 승인했다. OTC는 장외거래를 의미한다.

장외거래는 큰손들이 주로 이용하는데, 이는 큰손들의 물량을 거래소에 거래하면 호가에 큰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호가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개인 대 개인으로 거래소 밖에서 거래하는 마켓을 OTC 마켓이라고 한다.

 

이 호재는 암호화폐 가격을 쥐락펴락하는 큰 손들이 호가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대량으로 물량을 구매하기에 좋다. 반대로 호가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대량으로 물량을 청산하기에 좋다.

쭈욱 내려도 억단위 매수세가 안된다.

- 이게 왜 좋은걸까?

개미들의 자금으로는 큰손의 물량을 받아낼 수 없다. 호가창엔 100만원 200만원 매수가 걸려있는데, 갑자기 10억을 판다면? 현재 65000원인 라이트코인이 5만원까지 떨어질 수 있다. 65000원에 판매하려했는데, 5만원 혹은 4만원에 거래되는 것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시장가 매도를 진행하면 엄청 낮은 금액까지 떨어져 생각보다 많은 양이 낮은 금액에서 청산된다. 손해다.

큰 손들이 이익을 내며 판매하려면 엄청난 펌핑을 하며 물량을 떠넘겨야한다. 하지만 메이저알트들은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있기에 모든 거래소에 펌핑을 일으키기란 쉽지 않다. 부담되는 거래다. 그래서 웬만한 경우에 개인 대 개인으로 주고받는 것을 선호한다.

그렇기에 이 호재또한 라이트코인 가격 상승에 한 몫을 했을 것이다

출처 : 트레이딩뷰

- 라이트코인 얼마까지 오를까?

그래서 중요한 것은 얼마까지 오를까이지. 이는 비트코인의 상승률에 따라 달라진다. 만약 비트코인이 20000불, 약 2100만원쯤을 찍는다면 라이트코인은 2019년 고점인 16만원대를 찍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14000불, 약 1500만원쯤을 찍고 횡보한다면 라이트코인은 2020년 3월 고점인 10만원 아래에서 고점을 맞지 않을까 싶다.

현재는 계속 상승이기에, 눌림목이 나타났을 때 매수하면 좋을 것이다. 60000원초쯤까지 한번쯤 조정을 주지 않을까 싶은데, 비트코인이 워낙 조정없이 올라가서 이는 확실치 않다. 손해보길 싫어하는 타입이라면 눌림목이 나타날때까지 기다리고, 도박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면 65000원에 매수해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라이트코인도 암호화폐이기에 아직까지는 비트코인의 영향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확실한건 지금 장, 불(bull)장이다. 긴 횡보끝에 찾아온 불장이기에 모두들 이득봤으면 좋겠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투자는 꼭 본인 판단하에 진행해야한다. 남의 말 듣고 사다가 손해보면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다.

반응형